외갓집의 추억을 남해에서, 2025년‘남해 외갓집’ 운영자 모집
- 작성일
- 2025-03-31 09:14:31
- 작성자
-
남해관광문화재단
- 조회수 :
- 76
- 남해관광문화재단, 체험형 관광 특화상품‘남해 외갓집’개시 예정
- 자연·전통·공감으로 새로워진 남해 외갓집을 함께 만들어갈 운영자 모집
○ 남해관광문화재단(이하, 재단)이 남해의 정겨운 감성을 담은 체험형 관광상품‘남해 외갓집’운영자를 모집한다.
○ 남해 외갓집은 ‘남해로ON’구독서비스의 특화 여행 상품으로,
기존에는 숙박 없이 지역 주민의 집 마당을 관광객에게 반나절 대여하는 정감 있는 촌캉스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.
○ 올해는 단순한 공간 대여 방식에서 벗어나, 지역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강화하여
더욱 차별화된 남해의 매력을 선사할 계획이다.
○ 모든 예약 및 결제는 남해로ON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, 운영자는 따로 홍보나 예약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되고,
관광객들은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프로그램 예약과 결제가 가능하다.
○ 남해 외갓집 운영자로 선정되면 관광객을 맞이하고, 남해 문화·로컬 푸드·농어촌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게 된다.
또한, 소정의 운영 지원금과 프로그램 마케팅, 상품 페이지 제작 등 필요한 지원도 제공된다.
○ 남해 외갓집 운영자 모집기간은 3월 28일부터 4월 13일까지이며, 온라인 설문폼(https://naver.me/xgNDlQEp)을 통해 간단하게 지원할 수 있다.
운영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남해관광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.
○ 재단 관계자는 “올해 ‘남해 외갓집’이 더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발전해, 방문객들에게 따스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길 기대한다”며
“관광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남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”고 전했다.
○ 한편, 남해관광문화재단은 남해 외갓집에 이어 지역 주민들이 직접 기획에 참여하고 상품을 운영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,
지속 가능한 남해 관광 모델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. 이를 위해 다양한 특화 상품을 남해로ON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운영할 예정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