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군민 아이디어 실험 프로젝트 ‘남해 생활실험실’ 참가자 모집

작성일
2025-08-14 11:28:39
작성자
남해관광문화재단
조회수 :
60

남해 생활실험실 참가자 모집

남해 생활실험실 참가자 모집

- 군민이 실험하고 정책으로 완성하는 참여형 프로젝트
- 팀당 최대 150만원의 실험비와 전문가 컨설팅 지원
- 8월 20일까지 참가자 모집 중

○ ‘남해 고향사랑 정책축제’에서 군민이 직접 생활 속 아이디어를 실험으로 검증해 정책으로 완성하는 참여형 프로젝트 ‘남해 생활실험실’ 참가자를 모집한다.

○ 군민 주도의 정책 발굴과 실행을 목표로 추진하는 축제형 참여 프로그램 ‘남해 고향사랑 정책축제’가 한창인 가운데, 
세 번째 단계인 ‘맞춤’ 프로젝트 ‘남해생활실험실’의 참가자를 8월 20일까지 모집한다.

○ 남해 생활실험실은 군민이 일상에서 느낀 불편함이나 개선점을 아이디어로 구체화해 직접 실행해보는 프로그램으로, 
올해는 관광·문화 분야 프로젝트를 대상으로 4개 팀을 선정, 팀당 최대 150만원의 실험비와 전문가 컨설팅을 지원한다.

○ 참가 자격은 남해에 거주하거나 남해에서 생활하는 군민으로, 
3인 이상 팀을 구성해 신청하면 된다.

○ 신청 방법은 남해정책축제.kr 홈페이지에서 신청서를 내려받은 뒤, 
제출 마감일인 8월 20일까지 이메일(hello@holga.co.kr)로 제출하면 된다.

○ 선정된 팀은 8월 21~22일 사전 컨설팅을 거쳐 아이디어를 구체화하고, 8월 29일부터 10월 22일까지 약 2개월간 현장에서 실험을 진행한다. 
실험 과정에서 정책 제안으로 발전시키고자 하는 팀은 9월 27일 열리는 ‘남해 고향사랑 정책축제’ 정책 제안 부문에 참여할 수 있으며, 
이후 군민 평가와 숙의과정을 거쳐 내년도 예산 반영까지 연계된다.

○ 남해관광문화재단 김용태 대표이사는 “책상에서 만드는 정책이 아니라, 군민이 직접 실험하고 검증하는 과정을 통해 실효성 있는 정책을 만들고자 한다”며 
“작은 실험이 남해의 변화를 이끌 밑거름이 되길 바란다”고 말했다.

○ 자세한 신청 안내 및 신청서는 남해정책축제.kr에서 확인할 수 있다.